[캄보디아 여성,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교육 편 맛보기

 

안녕하세요! 캄보디아에서 소식을 전합니다.

세 번째 우먼라이브러리는 2 16일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교육 편으로 열렸습니다.

이 날은 바탐방 교육부의 Chung Sirida 씨가 함께 해주셨습니다.

Chung Sirida

이날은 참가자들의 집중력이 가장 좋지 않았나 생각되는데요. 이야기를 맛깔나게 하시는지 웃음이 끊이지 않았답니다. 덕분에 참가자들도 더 귀를 쫑긋 세워 Chung Sirida 씨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우먼라이브러리를 준비하며 어느 정도의 틀을 계획하기는 했지만, 처음 진행하는 행사이고 현지 스타일을 이해하기 위해 유연하게 운영을 하였는데요. 그러다 보니 매회 각자의 스타일이 더 잘 드러났던 것 같습니다. Chung Sirida 씨는 카리스마 있으시면서도 참가자들의 웃음을 이끌어내는 반전매력의 소유자셨어요.

 

미소를 띈 채 이야기를 듣고 있는 사람들

또한 참가자들의 높은 참여도와 집중도는 이러한 이슈에 대해 여성들이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러한 기회를 필요로 하는지를 보여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성들이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고 또 그 목소리가 실제로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우리 모두의 바람이지 않을까요.

 

그룹토론을 진행하는 참가자들

 

 


전지은(월드프렌즈 NGO 봉사단원)


* 전지은님은 2017년 2월 부터 1년간 월드프렌즈 NGO 봉사단원으로 캄보디아에 파견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여성,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프로그램은 '다음 같이가치 모금'을 통해 이뤄지고 있습니다.

 


Posted by DoRunDoR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