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인도네시아 여성 역량강화 지원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사무국
2024-05-14

2024년 인도네시아 여성 역량강화 지원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2024년 인도네시아 여성 역량강화 지원 사업이 지난 3월 여성가족부와의 결정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습니다. 올해는 여성가족부 ‘ 인도네시아 여성 역량강화 지원(2020~2024) 사업의 마지막 해로 지난 4년간 구축했던 직업훈련 교육과정 개발, 취,창업 연계, 여성경제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 마련의 분위기가 확산되는 한해로 마무리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2020년부터 올해까지 5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그 성과를 정리하며 사업의 임팩트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한 활동의 하나가 될 것입니다. 또한 사업 종료후 인도네시아 사회에 긍정적 효과가 지속되도록 출구전략 수립에 대한 모색을 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올해 중점을 두는 사업 내용은 첫째, 성평등 교육과 직업기술 훈련을 결합한 젠더 통합 직업훈련모델에 대한 실증적 평가 및 성과를 확산시키는 것입니다.

둘째, 오픈 포럼을 통하여 지역정부-기업-여성 간 삼각 협력에 기반한 여성 경제역량 강화 협의체구성을 제안하여 사업이 완료된 후에도 이 협의체를 통해 서자바주 내 여성의 경제적 권한 강화를 위한 당사자 간의 꾸준한 논의 및 시도들이 이루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온라인마켓 플랫폼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서자바주 여성 소상공인들의 온라인마켓 진출이 원활하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2024년 인도네시아 사업에 변함없는 연대와 응원을 요청드립니다. 인도네시아 팀도 이 프로젝트가 아름답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MoWECP와의 회의를 마치고
인니 여가부 장관과 함께

 

본 사업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 두런두런과 인도네시아 여성역량강화 아동보호부(Ministry of Women’s Empowerment and Ghild Protection)가 협력하고 있는 ODA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