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BN이 마침내 CTEVT의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2022-11-21


AWBN이 마침내 CTEVT의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Lasata Maharjan, Asia Women Bridge Nepal


드디어 네팔 AWBN(Asia Women Bridge Nepal) 의 제과제빵 직업훈련이 네팔 정부 기관인 CTEVT의 공식 인증을 받았습니다. CTEVT는 네팔기술교육및직업훈련위원회로 네팔의 기술 숙련 인재의 양성을 위한 기술직업교육훈련 담당기관입니다. 

제과제빵 직업훈련 인증기관이 되었다는 것은 AWBN의 큰 성과입니다. 이는 AWBN이 훌륭한 시설과 평판을 지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직업훈련 센터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AWBN의 직업훈련 사업의 목표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AWBN(Asia Women Bridge Nepal)은 2015년부터 에카타 신협과 아시아위민브릿지 두런두런의 협력을 통해 네팔 취약계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제과제빵교육을 실시해 오면서 지난 몇간간 CTEVT의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증기관 공모가 2년 정도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2021년 11월 초 드디어 CTEVT의 웹사이트에 공고가 게시된 것을 보고 활동가들 모두 매우 기뻤지만, 오래 기다린 만큼 이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 초조한 마음을 안고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 프로그램 분야의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했습니다. 신청서는 랄리푸르 지구에서 80km정도 떨어진 Hetauda 시에 위치한 CTEVT지역 사무소에 제출해야 했습니다. 게다가 신청서의 제출 마감 기한이 AWBN의 총회 일자와 겹쳐 정신없이 바빴지만 다행히도 마침 Hetauda로 가는 CTEVT 직원이 제출해 주겠다고 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올해 3월, CTEVT가 공고한 2차 심사 대상 기관 명단에 AWBN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 단계는 시설 실사 심사였고 이를 위한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이번에는 AWBN의 활동가가 직접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몇 달 후, CTEVT의 대표단 및 전문가들이 훈련 공간을 점검하고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 훈련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장비와 도구들을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AWBN을 방문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은 직업훈련 센터 방문 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시설이 잘 갖추어졌다고 전했습니다. 2022년 9월, AWBN은 시설 실사 심사를 통과한 최종 선정 후보 기관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2022년 9월 21일, 마침내 CTEVT의 인증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CTEVT의 인증을 받은 AWBN의 제과제빵 직업훈련 센터



CTEVT 연계 기관 인증 공문


-----------------------------------------------------------------------------------------------------------------------

네팔에서 전해온 기쁜 소식을 여러분과 나눌 수 있게 된 이번 기회를 빌어, AWBN과 네팔 여성들을 지지하고 연대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두런두런은 AWBN과 함께 더 많은 아시아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