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장필화 스쿨 기금으로 여성 역량강화 사업 지속

2022-03-24

2022년, 두런두런은 네팔 여성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난 2015년부터 코이카 등의 지원을 받아 수행해 온 네팔 취약계층 여성의 직업훈련 및 여성권한강화 사업이 2021년 말로 종료되었으나 두런두런과 함께 사업을 수행했던 네팔 현지 NGO 아시아위민브릿지 네팔(Asia Women Bridge Nepal, 이하 AWBN)은 지난 7년간의 경험과 성과를 기반으로 취약계층 여성 역량강화 사업을 지속하기로 하였습니다. AWBN은 또한 기존의 제과제빵 직업훈련을 포함해 좀 더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네팔의 여성 역량강화 사업은 지난 2021년 말 장필화 두런두런 전 이사장(현 한국여성재단 이사장)이 쾌척해주신 2,000만원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이 후원금은 ‘장필화 스쿨 기금’이라는 이름으로 성평등 교육, 젠더리더십 워크숍 등 여성권한강화를 위한 교육을 통해 네팔의 성평등 의식 향상에 기여하고 네팔 여성의 경제적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 지원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두런두런은 지난 2022년 2월 4일, 장필화 전 두런두런 이사장에게 [장필화 스쿨] 기금 후원증서를 전달하면서 기금의 사용 방향과 내용을 공유하고 기금의 투명한 사용을 약속하였습니다.

 

2022년도 변함없이 두런두런과 함께 새로운 성장의 단계로 들어선 AWBN과 네팔 여성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활동들을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