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아시아위민브릿지 두런두런 

온라인 후원캠페인


안녕하세요. 

아시아위민브릿지 두런두런입니다.


전세계적 코로나 팬데믹으로 작년부터 모두가 힘든 상황입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 속에서도 두런두런은 여성들과 연대하며 새로운 대안을 찾고 실현해가며 서로를 돌보는 일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2020년, 네팔은 코로나의 확산으로 국가봉쇄가 시작되었지만 제과제빵 직업훈련 교육생들과 빵공장, 그리고 훈련생 출신  창업자들이 함께 모여 빵꾸러미와 긴급물품 꾸러미를 만들어 취약계층에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입을 창출하는 선순환의 구조를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방역업무를 진행하는 지방정부에게 방역물품 꾸러미를, 생계의 위기에 직면한 여성들과 빈곤취약가구에게는 식료품과 생필품이 담긴 긴급물품 꾸러미를 전달하였습니다.

 

모든 활동은 제과제빵 직업훈련을 받은 교육생들의 참여와 협업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재난 상황 속, 연대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21년, 네팔은 확진자 수가 28~30배 넘게 급등한 가운데 4월 말부터 이동제한명령조치가 발효된 상황입니다. 

다시 찾아온 공포와 무력감에 지지 않으며, 올해도 두런두런은 쉬지 않고 여성들과 함께 상생의 연결고리를 이어가고자 합니다.

 

21년에도 제과제빵 직업훈련 교육을 받았던 교육생들과 함께 빵꾸러미, 방역위생용품, 방호복, 아동돌봄지원 꾸러미를 어려운 상황에 놓인 여성, 아동 단체와 지방정부, 빈곤취약가구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라는 대재난 극복을 위한 네팔 여성들의 자립과 연대에 두런두런이 함께하겠습니다.


두런두런과 네팔 여성들을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 후원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금은, 네팔 카트만두 지역 여성과 취약계층의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지원에 쓰입니다.

을 통해 공동체를 지키는 여성들

배움에서 연대로, 함께 나아갑니다 ! "

  • 본 후원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금은, 네팔 카트만두 지역 여성과 취약계층의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지원에 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