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베이커리]


네팔, 중간관리자 리더십 및 사무교육 진행 중



지난 6월 16일, 네팔에서 중간관리자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중간 관리자 교육은 네팔 현지에서 각자의 분야에서 중간관리자 직책을 가지고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 입니다

중간관리자 교육의 첫번째 수업은 네팔 현지 엔지오 비욘드 네팔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서칫  로전 저 비욘드 네팔 대표와 정성미 자원활동가가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 각자 자신이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인지 알아보는 질문지(애니어그램)를 작성 중인 모습입니다.


첫날은 본격적으로 교육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이 어떤 성격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약 20분간 테스트지에 답을 하고, 그 후 문항 하나하나를 이야기하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이야기하고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자신이 어떤 성향의 사람이고, 어떤 리더쉽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경험은 나와 서로 다른 사람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성향을 알아보고 서로 나누는 시간 이후에는 직장에서의 태도와 직장안에서 있는 충돌에 관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어떻게 직장에서의 충돌을 잘 해결할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특히 롤플레이를 통해 자신의 위치와 다른 위치에 서 보거나 다른 입장을 가지게 된 경우를 경험하며 서로의 입장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업시간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첫 중간관리자 교육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컴퓨터 교육, 리더십 교육 등의 교육이 7월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 두런두런의 네팔 취약계층 여성 취창업 지원 베이커리협동조합 설립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합니다.

Posted by DoRunDoR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