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런두런 사업2014.10.28 17:01

 

 

국제개발협력과 젠더 포럼 개최

 

젠더의 관점으로 POST 2015를 조명하다!

 

지난 10월 23일(목) 오후 2시 서울여성플라자 열린마당에서 포럼 ‘젠더의 관점으로 POST 2015를 조명하다!’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명선 이화여대 아시아여성학센터 특임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조영숙 한국여성단체연합 국제연대센터장과 강선미 하랑성평등연구소장의 주제발표가 있었습니다. 패널토론자로는 오순옥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경영기획부장, 오혜란 두런두런 상임이사, 남상은 월드비전 국제사업본부 옹호팀장이 함께 했습니다.

 

이날 포럼에서는 MDGs에 대한 여성주의 분석과 POST 2015에서는 젠더에 대한 어떤 논의들이 있었는지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또한 국제적 논의와 별도로 한국의 국제개발 현장에서는 젠더가 어떻게 인식되는지에 대해 반성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패널토론자들과 참석자들은 한목소리로 한국 국제개발 현장의 젠더의식 부재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며 앞으로는 국제개발협력 활동이 젠더의식에 기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이화여대 아시아여성학센터와 공동 주관하였으며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최했습니다.

 

 

 

 

 

인사말하는 아시아위민브릿지 두런두런 오혜란 상임이사

 

 

포럼 사회를 맡은 이화여대 아시아여성학센터 이명선 특임교수

 

 

첫번째 주제발표 '젠더 관점에서 본 post 2015': 한국여성단체연합 국제연대센터 조영숙 소장

 

 

두번째 주제발표 'post 2015 성평등 패러다임의 변화': 하랑성평등교육연구소 강선미 소장

 

 

 

 

 

 

 

패널 토론자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오순옥 경영기획부장

 

 

 

 

패널 토론자 월드비전 국제사업본부 남상은 옹호팀장

 

 

 

 

 

 

 

 

 

 

 

 

 

Posted by DoRunDoRun